조금은 부담스러운 상대방에게 자꾸만 오는 연락, ...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우리의 소원은 통일?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0  조회수: 1123  날짜: 2016.11.02 15:43

2016년은 정전협정 체결63주년이 되는 해이다. 어렸을 때부터 ‘우리의 소원은 통일’이라는 노래를 불러왔지만, 이산가족과 관련이 없는 젊은 세대들에게 북한은 중국, 일본 등 이웃나라들보다도 멀게 느껴지는 나라다. 통일을 하게 되면 여러 사회적 갈등이나 혼란, 그리고 통일 비용이 발생하겠지만 장기적으로는 국가 통합과 인구 수 증가, 영토 확장 등으로 인해 국력이 신장될 가능성이 높다. 북한의3대 세습체제가 김정은에 이르러 불안정해진 지금, 통일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지난10월26일부터10월30일까지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의 패널나우는 회원 14,235명을 대상으로 ‘통일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은?’이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지금은 아니지만 나중에는 통일이 되었으면 한다.’라는 응답이 44.5%로 가장 많았다.

 

’아무리 그래도 한민족, 통일을 해야 한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26.8%로 두 번째로 많았다. 한편‘통일이 되지 않았으면 한다’는 응답 또한21.5%의 응답률을 보여 통일을 해야 한다는 의견과 크게 차이 나지 않았다.

 

응답자들의 댓글에는 ‘이제 와 새삼 무슨 통일? 지금까지처럼 각자 살면 된다’, ‘통일이 되면 남한에 있는 미래세대들의 부담이 독일의10배가 넘을 것이다. ‘, ‘언젠가는 해야겠지만 준비를 아주 많이 해야할 것 같아요’, ‘하루 빨리 통일이 되어 경제 도약을 하고 강대국의 틈바구니에서 살아남아야 한다’ 등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출처: http://www.panelnow.co.kr/vote/result/2727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