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가가 오르는 만큼 받고 싶은 용돈 금액도 올라갈...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담뱃값 경고그림, 금연 효과에 회의적 의견 많아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0  조회수: 982  날짜: 2017.06.13 13:34

금연정책의 일환으로 담뱃갑에 흡연경고 그림을 부착하는 정책에 대해 시민들은 그 실효성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내놓았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www.panelnow.co.kr)가 지난5월 31일부터 6월 4일 까지 회원 15,673명을 대상으로 ‘담뱃갑의 경고 사진,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응답자의 35.6%가 ‘담배 피울 사람은 피우기 마련이라 쓸모없다고 생각한다’는 문항을 선택했다.

 

패널들은 이와 함께 ‘얼마나 효과가 있을까 의심스럽다’, ‘편의점 아르바이트 할 때 보면 필 사람은 다 핀다. 그런데 그림 바꿔달라고 하는 사람이 짜증날 정도로 많은 것도 사실이다’, ‘피울 사람은 다 피우니, 쓸데없는데 돈 낭비하지 않았음 좋겠다. 나라에서 담배를 만들지를 말던지’, ‘혐오사진을 오히려 장난처럼 대하는 사람들도 봤다’ 등의 의견을 내놓았다.

 

한편, 기획재정부에 따르면 지난해 11월부터 3개월간 감소했던 담배판매량이 올해 들어 3,4월 연속 증가세를 보였다. 이에 지난해 12월 도입된 담뱃값 흡연경고 혐오그림이 반짝 효과에 그친 것이 아니냐는 분석이다.

 ‘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아시아11개국)에 전체 약 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 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패널 조사도 수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

출처: http://www.panelnow.co.kr/vote/result/3027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