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하는 사람이라...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스타2세, 오롯이 본인 능력으로 인정받아야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0  조회수: 1031  날짜: 2017.07.21 11:55

가족 예능이 대세인 가운데 많은 사람들이 연예인 2,3세의 연예계 진출에 부정적인 인식을 갖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www.panelnow.co.kr)가 지난7월12일부터 7월 16일 까지 회원 14,903명을 대상으로 ‘스타2세 혹은 3세들의 연예인 진출’을 묻는 말에, ‘그 끼를 물려받았다면 부모와의 동반출연이 아니라 자력으로 자신의 능력을 보여줬으면 좋겠다’는 문항을 선택한 패널이 46.8%를 차지했다.

 

또한 ‘금수저의 대물림이므로 부모를 배경으로 너무 쉽게 연예계에 진출하는 것은 반대한다’ 를 선택한 사람도 22%를 넘었다.

 

이는 2세들의 가족예능 등의 출연을 통한 연예계 진출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으로, 패널들은‘카스트제도나 다름없다’, ‘본인 실력으로 인정받은 다음 부모가 연예인임을 밝힌다면 어느 정도 수긍할 것 같다’, ‘금수저로 보인다’ 등의 의견을 더했다.

 

한편 2014년 방송한 MBC ‘아빠! 어디가?’ 를 시작으로 비슷한 가족예능 프로그램이 나오면서 많은 시청자들이 처음에는 이를 호기심과 함께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보았다. 하지만 관련 프로그램이 우후죽순 생겨나는 것과 함께 이를 발판으로 연예계에 데뷔하는 2세들이 나오면서 ‘연예계 금수저’가 논란거리가 되었다.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아시아11개국)에 전체 약 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 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패널 조사도 수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

출처: http://www.panelnow.co.kr/vote/result/3074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