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하는 사람이라...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사형제도, 국민 중 대다수가 찬성한다는 의견 밝혀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0  조회수: 2672  날짜: 2017.11.01 13:20

최근 여고생의 초등학생 살인사건, 이영학 살인사건 등 강력범죄가 증가하면서 사형제도를 더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www.panelnow.co.kr)가 지난10월 20일부터 10월 24일까지 ‘사형제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에 대한 설문을 진행한 결과 응답자1만5,990명 중 절반이 넘는 78.3%의 사람들이 ‘찬성한다’고 응답했다.

이와 관련해 ‘죄인의 인권이 어디 있나. 죄인은 사람이 아니다’, ‘사형제도 자체의 공포만으로도 범죄예방 효과가 크다고 본다’, ‘요즘 너무 흉악범죄가 많아져서 사형제도 시행에 찬성한다’, ‘남의 생명을 앗아가는 자는 반드시 사형에 처해야 한다. 사람을 죽여놓고 인권을 따지는 게 말이 안 된다. 하지만 죄질에 따라 차등 책임이 필요하다’ 등의 의견을 덧붙였다.  

한편, 사형제도에 대해‘반대한다’는 사람들은 ‘범죄자 말고 사형을 집행하는 사람 때문에 반대한다. 다만 법을 강화하고 세금을 더 내도 좋으니 교도소에서 엄중하게 관리해 감형이나 선처 없이 출소시키지 않았으면 좋겠다’, ‘이 문제는 항상 머리와 마음이 따로 논다’, ‘가석방 없는 종신형을 도입하면 어떨까 한다’ 등의 이유를 들었다.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아시아11개국)에 전체 약 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 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패널 조사도 수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

출처: http://www.panelnow.co.kr/vote/result/3242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