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지도자인 정상은 그 국가의 이미지를 대표한다. 그렇기 때문에 외교 관계도 어떻게 보면 국가 정상의 이미지가 어떤지가 중요하게 작용한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www.panelnow.co.kr)가 지난3월11일부터 3월 15일까지 만 14세 이상의 남/녀회원 2만2천여명을 대상으로 ‘주변6개국 중 가장 비호감인 외국인 정상은 누구인가요?’ 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일본-아베’가 1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일본의 아베는 자국 정치를 위해 일본이 저지른 과거 침략의 역사를 정당화하거나 미화하는 경향을 강화되는 우경화의 태도와, 독도는 일본땅이라는 망언을 해서 우리 국민들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다.
2위는 중국의 시진핑이 차지했다. 시진핑은 현재 우리 나라의 큰 문제이기도 한 미세먼지와 북핵에 무책임한 행동을 보이며, 영구집권을 노리고 있다.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아시아11개국)에 전체 약 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 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패널 조사도 수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