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널나우에서 [빵빵데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수능 및 임용고사시험을 폐지를 하게 된다면?
글쓴이: remiur112  나이: 만세  성별:  지역:
추천: 0  조회수: 138  날짜: 2018.07.20 15:17

고등학생들 및 반수생,재수생들이 보는 수능과 교직을 이수한 사범대학생 및 비사범계(교직설치학과 출신자) 출신자, 교육대학원 출신자들이 보는 임용고시 시험을 만약에 폐지를 하게 된다면 어떻게 교직을 선발하고, 어떻게 대학 입학 지원자들을 뽑게 될까요??

저는 좀 상상을 해 봤는데 만약에 고등학생 및 반수생, 재수생들에게 수능이라는 시험이 없어지게 된다면, 그냥 고등학교 내신성적으로  대학에 들어갈 수 있거나 아니면, 예체능계열같은 경우에는 내신은 별로라도   그냥 실기평가로만 보고 대학에 들어갈 수도 있을 것 같고, 어문학계열같은 경우에는 내신점수와  자신이 평소에 어문학과 관련된 여러가지 스팩(활동들)과 영어에세이쓰기로 평가를 해서 대학에 들어 갈 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상상을 해 봤는 것이 있다면, 임용고사시험을 폐지하게 된다면, 사립학교 및 사립유치원에 지원자의 수가 점점 증가하게 될 것이라고 생각을 해 봤고요.  임용고사시험이 없어지게 된다면,  한국에서도 공립학교  교사양성과정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는 기관에 가서 교사양성 과정 프로그램을 이수한 후 공립학교 교사를 오직 면접만으로 지원자를 뽑을 수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을 했답니다.

 

그리고 한 가지 더 말하자면, 수능과 임용고사 시험을 폐지하겠다고 가정을 하자면,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이라는 기관도 폐지 될 수도 있고, 문을 닫을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다른분들은 만약에 학생들이 시험을 치는 수능과 예비교사들이 시험을 치는 임용고사시험을 폐지하게 된다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