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과목을 배우면서 여러 분야의 기본 소양을 ...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지하철 총파업, ‘지지 vs 반대’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1  조회수: 1032  날짜: 2016.10.10 18:42

지난 달 27일에 시작해 30일 잠정 중단된 지하철 총파업. 노조는 “시민 불편을 고려해 협상을 재개하는 것일 뿐 결코 파업을 철회한 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성과연봉제를 비롯한 임금 인상과 신규 인력 채용 등의 쟁점을 두고 발생한 지하철 파업. 협상이 실패할 경우 다시 한 번 재개될 가능성도 있는 파업을 둘러싸고 노동자의 정당한 권리요구인지, 시민들의 불편을 초래한 행동인지 다양한 의견들이 개진되고 있다. 이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월 5일 부터 10월 9일 까지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의 패널나우는 회원 14,201명을 대상으로 ‘지하철 파업, 어떻게 생각하세요?’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지지- 정당한 파업이다. 조금의 불편함은 노동자 측의 올바른 권리 요구를 위해 감수할 수 있다.’라는 응답이 42.4%로 가장 많았다.

 

’반대 – 납득할 만한 명분을 찾아보기 힘든 파업이다. 불편을 야기하는 파업보다는 대화로 해결해야 한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37.1%, 약5% 차이로 찬성에 뒤졌다. 한편‘관심 없다’라는 응답은 15.1%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의 댓글에는 ‘너무나도 지지합니다. 공공기관에 경제적인 성과를 요구하면 결국 돈을 아끼려고 시민들을 위험에 내몰아 우리의 목숨이 위태해 집니다’, ‘파업 지지합니다. 말도 안 되는 성과연봉제 도입 반대합니다‘, ‘권리를 요구할 수는 있다. 근데 왜 선량한 시민들이 불편을 겪어야 하는지’, ‘성과연봉제가 무조건 나쁘다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지 않을까요?’ 등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전체 약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