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과목을 배우면서 여러 분야의 기본 소양을 ...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산모의 임신중절 합법화, ‘찬성 VS 반대’.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2  조회수: 2649  날짜: 2016.10.26 17:29

최근 정부가 낙태 수술에 대한 의료인 처벌 강화를 입법 예고해 여성 단체를 비롯해 각계에서 거센 반발이 일어났다. 그 결과 해당 입법 예고는 철회되었지만, 이번 논란을 통해 암암리에 이루어지던 낙태에 대한 사회적 조명의 계기가 되었다. 우리나라에서 현행법상 낙태는 형법으로 금지되며, 특별한 허용 조건(임신24주 이내이며 동시에 강간에 의한 임신 혹은 전염병이나 유전병 등이 의심될 경우)에 해당될 경우에만 제한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태아의 생존권과 임산부의 자기결정권 사이에서 첨예한 논란을 빚은 임신중절, 낙태 합법화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지난10월17일부터10월21일까지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의 패널나우는 회원 14,541명을 대상으로 ‘임신중절 합법화에 대한 여러분의 의견은?’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찬성이 66.3%로 과반수를 차지했다.

 

반면, 반대는24.7%로 찬성에 비해40%가까이 뒤쳐졌다. 기타 응답은 9.0%로 나타났다..

 

응답자들의 댓글에는 ‘2인치의 세포와 임신한 모체 중 누가 더 배려 받아야 할지 생각해 보아요’, ‘여성의 인권, 생명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정말 원치 않는 임신의 경우에도 태어나지 않은 아이의 인권 때문에 중절수술을 못하게 된다면, 여자는 진짜로 애 낳는 기계라는 느낌이 들 수밖에 없다 ‘, ‘매번 심리를 통하여 허가해주는 방식이 어떨까요’, ‘글쎄, 현재의 낙태허용범위로도 충분하지 않을까? 그 외의 무분별한 낙태는 반대’ 등 찬반과 기타를 아우르는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전체 약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

 

출처: http://www.panelnow.co.kr/vote/result/2712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