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과목을 배우면서 여러 분야의 기본 소양을 ...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최순실 게이트’로 비틀거리는 현 정권, 앞으로의 방향은?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0  조회수: 844  날짜: 2016.11.02 15:38

비선 실세 의혹을 받고 있는 최순실 씨의 국정개입 논란으로 인해 여론이 들끓는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이25일 대국민 사과를 하며 연설문 관련 의혹을 인정했다. 그러나 연설문 수정 외에도 기밀 국정 문건 유출, 인사권 통제, 미르/K스포츠 재단 등 다양한 의혹들이 아직 남아 있는 상태이다. 일각에서 대통령 탄핵 및 하야를 요구하는 목소리가 커져가고 있는 지금, 임기가1년4개월 가량 남은 현 정권의 방향에 대한 시민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해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지난10월28일부터11월1일까지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의 패널나우는 회원 14,451명을 대상으로 ‘최순실 게이트로 비틀거리는 현 정원, 앞으로의 방향은?’이라는 질문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조사 결과, ‘하야 –탄핵에는 까다로운 조건과 절차들이 있다. 대통령 스스로 책임지고 하야해야 한다.’는 응답이 42.8%로 가장 많았다.

 

’탄핵 –현 정권은 정상적인 국정운영이 불가능한 식물정권이나 다름없다. 탄핵해야 한다’라고 응답한 비율은 25.3%로 두 번째로 많았다. 한편‘사과 – 대국민 사과로 충분하다. 앞으로 임기동안 올바른 국정운영을 하면 된다’는 응답은 3.1%에 그쳐 ‘기타’응답을 제외하고 최하위에 머물렀다.

 

응답자들의 댓글에는 ‘탄핵 혹은 하야 외에는 대통령 직무를 정지할 방법이 없다. 이 상태에서 직무를 정상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까?’, ‘이미 여론은 돌아섰고, 지금 민심을 수습하려면 스스로 물러나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대통령이 스스로 책임지고 물러나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솔직히 현실적이지는 않다고 생각한다’, ‘하야만이 답이다’ 등 다양한 의견이 있었다.

 

출처: http://www.panelnow.co.kr/vote/result/2731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