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많아지는 사이트와 앱들. 사용하려면 회...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10대의 편의점 선택기준은 ‘브랜드 보다는 접근성’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0  조회수: 4252  날짜: 2017.05.15 12:22

10대들이 즐겨 찾는 편의점으로 GS25와 CU가 근소한 차로 각각 1, 2위에 뽑혔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www.panelnow.co.kr)가 지난4월 4일부터 4월 8일 까지 만 13~18세 청소년 995명을 대상으로 ‘청소년의 식음료 및 편의점 이용행태’에 대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편의점 점포 수와10대들이 선호하는 편의점 브랜드가 대략 비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도 그럴 것이 지난해 11월 한 매체의 관련 보도에 따르면 국내 브랜드별 편의점 수에서 CU와 GS25가 다른 브랜드와 달리 1만개를 상회하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서 세븐일레븐, 미니스톱, 위드미 순으로 편의점 수가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편의점 수는 아래의 표에서도 알 수 있듯이 10대들이 자주 가는 편의점 1순위의 순서와 대략 일치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설문에 응답한 편의점에 주로 가는 이유로 접근 편의성(집/학교/학원에서 가까워서)이 82%로 압도적으로 높은 결과를 보인 것으로 보아, 10대들에게 있어 편의점은 브랜드 이름값보다는 얼마나 찾아가기 쉬운가가 우선인 것으로 보인다. 

한편10대 청소년들이 편의점에서 주로 많이 구매하는 상품은 라면과 음료수로 나타났으며, 다음으로 구매하는 상품에서 10대 여성은 과자, 10대 남성은 음료수로 응답해 남녀간의 차이를 보여주었다.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아시아11개국)에 전체 약 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 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패널 조사도 수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