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열치열! 무더위에 매운 음식 어때요? 종류도 다...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과열된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 ‘보기 불편해?!’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0  조회수: 2325  날짜: 2017.12.05 18:00

최근 과열 양상을 보이는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해 많은 국민들이 부정적인 시선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www.panelnow.co.kr)가 지난11월 22일부터 11월 26일까지 회원 1만 6,036명을 대상으로 한 ‘과열된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떤가요?’’라는 질문에 부정적인 의견이 각각 1, 2위를 차지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우선 ‘연예인에 대한 환상을 심어 주고 특별한 재능이 없음에도 외적인 화려함에 현혹될 수도 있다’는 의견에 동의하는 사람이 27.9%를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자신의 재능에 대한 평가를 받는 시스템이 지나친 경쟁구도 속에서 진행되고 있어 보기 불편하다’, 는 의견에 23.2%의 사람들이 동의함으로써 전체의 50% 이상이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에 대한 우려를 표시했다.

 

이와 관련해 ‘아이들이 연예인에 대한 환상에서 깨어났으면 좋겠다’, ‘과열경쟁은 좋지 않다’, ‘지나치게 많은 것 같다’, ‘폐지해야 할 프로 중 하나이다’ 등의 의견을 덧붙였다.

 

한편, 이와 달리 ‘청소년들의 각각의 재능을 잘 살려주는 취지에서 좋은 기회의 장이 되는 것 같다’는 의견은 약 12%를 차지했다.

 

현재 아이돌 오디션 프로그램은 Mnet의 ‘프로듀스101’을 시작으로JTBC ‘믹스나인’, KBS2 ‘더 유닛’, Mnet’스트레이 키즈’ 등이 있다.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아시아11개국)에 전체 약 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 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패널 조사도 수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

출처: http://www.panelnow.co.kr/vote/result/3282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