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열치열! 무더위에 매운 음식 어때요? 종류도 다...
빵빵데이 매달 10일, 20일, 30일에는 잊지 말고, 꼭! 패널나우 방문해주세요~♡ 패널나우를 추천해주세요
잠금화면에서 포인트 쌓자! 패널락 앱 출시 - 안드로이드 전용
정부 개헌안에 국민의 절반 이상이 찬성 ‘국회가 아닌 국민을 위해!’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0  조회수: 978  날짜: 2018.04.10 12:50
지난 3월 권력구조, 선거제도, 사법제도 관련 조항을 담은 대통령 개헌안 발표 이후 국민들의 개헌에 대한 열의가 더욱 강해진 것으로 조사되었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www.panelnow.co.kr)가 지난 4월 1일부터 4월 5일까지 만 14세 이상의 회원 1만5,858명을 대상으로 ‘정부 발의 개헌안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개헌해야 한다’는 의견이 전체의 59.1%를 차지했다.
 
전체 문항 중 이번에 개헌안 통과되어야 한다는 의견은 ‘개헌안에 대한 논의는 계속 있었으므로 이번 계기를 통해 개헌해야 한다고 본다’, ‘국회의원만을 위한 개헌이 아닌 국민을 위한 개헌을 위해서라도 이번 개헌이 실현되어야 한다’, ‘정부 개헌안에 무조건 찬성한다’는 것으로 각각 28.8%, 26.1%, 4.1%를 지지를 받았다.
 
그 밖에도 ‘무조건 찬성한다. 잃어버린 9년을 되찾아야’, ‘개헌논의만 몇 년째인지 모르겠다. 게으르고 무능한 국회의원을 다 바꿨으면’, ‘국민을 위해 반드시 개헌해야 한다’ 등의 의견을 더했다.
 
한편, 지난 9일 각 정당이 국회 헌법개정-정치개혁 특별위원회에 개헌안을 각각 제출하면서, 개헌에 대한 논의가 본격화 될 것으로 보인다.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아시아 11개국)에 전체 약 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 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패널 조사도 수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
 
 
Share |
TAG:
댓글: 0
댓글이 없습니다.
닉네임이 없으면 작성자 아이디가 표시됩니다. 닉네임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