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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 노밀(No meal) 사태, 대형 항공사의 또 다른 갑질 횡포라고 생각해
글쓴이: 패널나우
추천: 1  조회수: 702  날짜: 2018.07.17 13:28

많은 사람들이 아시아나 노밀 사태에 대해 항공사의 갑질이라고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www.panelnow.co.kr)가 지난7월5일부터 7월 9일까지 만 14세 이상의 회원 1만6,125명을 대상으로 ‘아시아나 노밀 사태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이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지연된 시간에 따라 납품 단가를 깎는 등 대형 항공사의 또 다른 갑질 횡포다’라는 의견이 32.5%의 지지를 받으며1위를 차지했다.

아시아나 항공 기내식을 공급하는 업체의 대표가 과도한 생산을 독촉 받아 심한 압박감에 자살을 하면서 기내식 공급에 차질이 생기며, 아예 항공이 지연되거나, 기내식이 없는 상태로 항공이 운항되며 노밀 사태가 발생하였다.

또한 ‘항공사의 탐욕으로 인해승객들과 노동자들의 희생을 강요 당했다’가27.6%로2위로 나타났다. 대부분의 국민들이 노밀 사태의 원인이 항공사에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대한 결과이다.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아시아11개국)에 전체 약 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 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패널 조사도 수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

출처: https://www.panelnow.co.kr/vote/result/3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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