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볶이도 브랜드다? 요즘은 어릴 때 학교 앞에서 사먹는 떡볶이 집은 찾아 보기가 많이 힘들어졌다. 오히려 지금은 떡볶이의 브랜드화가 유행으로 브랜드의 특징을 살린 여러 가지 떡볶이가 나오고 있다.
온라인 리서치 데이터스프링코리아가 운영하는 패널나우(www.panelnow.co.kr)가 지난3월14일부터 3월 18일까지 만 14세 이상의 남/녀회원 2만2천여명을 대상으로 ‘내가 좋아하는 떡볶이 브랜드는?’ 이라는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신전 떡볶이’가 1위를 차지했다.
1위를 차지한 신전 떡볶이는 매운 떡볶이로 같이 판매하는 오뎅 튀김과 먹으면 그 맛이 배가 된다고 한다. 튀김 외에도 신전 김밥과 컵밥을 같이 판매하고 있다.
2위는 매운 맛의 최강자 엽기 떡볶이가 차지했다. 엽기 떡볶이는 한국의 대표적인 매운 떡볶이로 많은 먹방 유튜버들 사이에서 그 매운맛에 도전하는 것이 유행이기도 했다.
본 조사를 실행한 데이터스프링코리아는 한국, 중국, 일본, 대만, 홍콩,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아시아11개국)에 전체 약 300만 명의 온라인 조사 패널을 보유한 dataSpring(www.d8aspring.com)의 한국법인으로 한국에는 약 30만 명의 패널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뿐 아니라 해외패널 조사도 수행하고 있다. 설문조사 응답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며, 적립된 포인트로 굿네이버스에 기부도 가능하다.
난 죠스떡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