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앱 거지란, 배달음식 어플을 통해 배달을 제공하는 음식점 사장들이 어플 내 리뷰에 민감한 것을 악용하여 협박으로 서비스를 받아내는 사람들을 속되게 이르는 말입니다.
예를 들어 "리뷰 좋게 드릴테니 새우튀김 서비스 주세요. 안 주시면 별점 테러할 거예요."
식의 협박을 요청사항에 적는다고 합니다. 그러면 대부분의 사장은 혹시 모를 불안함에 할 수 없이 서비스를 주게된다고 말합니다. 여러분은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십니까?
1. 앱 관리자의 권한으로 누적 신고 대상자를 영구 정지시킨다.
2. 배달앱 거지와 서비스를 제공한 사장 모두에게 경고를 준다.
3. 해당 요청사항과 주문자 닉네임을 공개한다.
4. 요청사항을 적으려면 사장에게 실명과 핸드폰 번호를 공개하도록 설정한다.
공개한다.